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몬수 레몬 워터 효능, 다이어트 효과 및 7가지 건강상 이점 알아보기

신체가 레몬 물을 통해 얻는 7가지 이점

요즘 레몬 워터가 대유행이다.

많은 식당들이 그것을 일상적으로 제공하고, 어떤 사람들은 커피나 차 대신 레몬수로 하루를 시작한다. 레몬이 맛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레몬을 물에 첨가하면 더 건강해질까?

레몬수의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하는 많은 증거들은 일화되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레몬수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레몬과 물의 이점에 대한 연구는 따로 존재한다.

여기 당신의 몸이 레몬 워터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7가지 방법이 있다.


1.수분을 촉진한다.
식품영양위원회에 따르면 일반 지침은 여성은 하루 91온스, 남성은 125온스 이상 섭취해야 한다고 돼 있다. 여기에는 음식과 음료의 물이 포함된다.

물은 수분 보충에 가장 좋은 음료지만, 어떤 사람들은 물 자체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 레몬을 첨가하면 물의 맛이 좋아지고, 이것은 여러분이 더 많이 마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다.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세포가 활성산소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보호하는 1차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여러분은 아마도 비타민 C가 어떤 사람들에게서 흔한 감기의 지속 기간을 예방하거나 제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연구는 충돌하고 있다.

비타민 C는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고 혈압을 낮출 수 있다.

레몬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감귤류 과일의 1위는 아니지만, 여전히 좋은 공급원이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레몬 한 개의 주스는 약 18.6 밀리그램의 비타민 C를 제공한다. 성인의 하루 권장량은 65~90mg이다.


3. 체중 감량을 지원한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항산화제는 비만을 유도하기 위해 과식하는 생쥐의 체중 증가를 현저히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 생쥐 연구에서 항산화 화합물은 또한 혈당 수치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시켰는데, 이는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의 두 가지 주요 요인이다.

인간에게도 같은 결과가 증명되어야 하지만, 레몬 워터가 체중 감소를 지지한다는 일화적인 증거는 강하다. 이것이 단순히 사람들이 더 많은 물을 마시고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인지 아니면 레몬주스 그 자체가 불분명하다.


4. 피부 질을 높여준다.
레몬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피부 주름, 노화로 인한 건조한 피부, 태양으로부터의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물이 피부를 어떻게 개선하느냐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피부가 수분을 잃으면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2016년 실험실 연구에서는 감귤을 원료로 한 음료가 털이 없는 생쥐의 주름발생을 막는 데 도움을 주었다.


5. 소화를 돕는다.
어떤 사람들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일 아침마다 레몬 워터를 마신다. 잠에서 깨어날 때 따뜻하거나 뜨거운 레몬수를 마시는 것은 소화기관이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유르베딕 의학은 시큼한 레몬 맛이 당신의 "agni"를 자극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아유르베데스의학에서는 강한 아그니가 소화기관을 뛰어오르게 하여 음식을 더 쉽게 소화할 수 있게 하고 독소가 축적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6. 입김을 상쾌하게 한다.
마늘 냄새나 다른 강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 레몬을 손에 문 적이 있는가? 마늘, 양파, 생선 등 냄새가 강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생기는 입냄새에도 같은 민간요법이 적용될 수 있다.

당신은 식사 후, 아침에 제일 먼저 레몬수를 한 잔 마시면 입냄새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레몬은 침을 자극하는 것으로 생각되며, 물은 또한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것은 박테리아에 의한 입냄새로 이어질 수 있다.


7. 신장결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레몬의 구연산은 신장결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구연산의 성분인 구연산염은 역설적으로 소변을 덜 산성으로 만들고 심지어 작은 돌까지 부숴버릴 수 있다. 레몬 워터 마시면 구연산뿐만 아니라 돌을 예방하거나 씻어내는 데 필요한 물도 얻을 수 있다.

레몬물 만드는 법
레몬수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히 그것을 마셔야 하고, 머그잔에 레몬 한 쐐기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레몬물을 만들 때는 항상 병에 담긴 인공 레몬보다 신선한 레몬을 사용한다.

레몬물을 만들기 위해서,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 8온스에 레몬 반을 짜라. 음료를 최대한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여과된 물과 유기농 레몬을 사용한다.

다음과 같이 추가하여 레몬 워터에 더 많은 맛을 첨가하거나 건강을 증진시키십시오.

박하 몇 개.
메이플 시럽이나 생꿀 한 티스푼
싱싱한 생강 한 조각
계피 한 방울
강황색 비포
라임이나 오렌지 같은 다른 신선한 감귤류 과일의 조각이나 오이 조각을 첨가할 수도 있다. 자르고 사용하기 전에 항상 농산물을 잘 씻어라.

레몬 얼음을 손에 넣는 것은 물에 레몬을 빨리 넣는 좋은 방법이다. 그냥 신선한 레몬즙을 얼음 쟁반에 짜서 얼려라.

 

필요한 경우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이 담긴 잔에 큐브를 몇 개 넣으십시오.

따뜻한 레몬수 한 컵으로 아침을 시작할 수 있고, 냉장고에 레몬 몇 조각이 담긴 물 한 병을 넣어 하루 종일 마실 수 있다.


레몬 워터의 부작용
레몬물은 일반적으로 마시기에 안전하지만,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다.

레몬은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킬 수 있는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다. 위험을 제한하려면 빨대를 통해 레몬수를 마시고, 그 후에는 일반 물로 입을 헹구십시오.

속쓰림에 관한 한, 레몬물은 어느 쪽으로든 갈 수 있다. 구연산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속쓰림을 일으킬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속쓰림에서 완화를 경험하는데, 레몬즙이 알칼리성이 되어 소화의 산도를 감소시킨다. 오직 실험만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레몬 워터를 마실 때 화장실에 더 자주 가는 것을 보고한다. 비타민 C는 종종 여러분이 생산하는 소변의 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이뇨제라고 믿어지지만, 증거는 레몬과 같은 자연 공급원에서 나오는 비타민 C가 이뇨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못한다.

레몬수를 마시면서 욕실 휴식시간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를 경험한다면, 수분 섭취량 증가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연구는 레몬 워터가 많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들 외에도, 물에 레몬을 첨가하는 것은 여러분이 하루 종일 더 많이 마시고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레몬 물은 거의 윈윈이다.